티스토리 뷰



가끔씩 여러가지 이유로 인해 공공기관 등에서 서류를 급하게 받아야 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보통 이럴때는 현재 본인이 거주하고 있는 곳 근처에 위치한 '주민센터' 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사회생활을 하는 분들이나 기다리는게 지겨운 분들은 무인기기를 통해 손쉽게 발급 및 수령을 받을수가 있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주민등록등본 무인발급기 위치 및 이용시간 등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정부24" 홈페이지 접속부터 해주세요.



그러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오른쪽 상단 빨간색으로 표시되어 있는 "바로가기" 를 선택!!


메인화면에 보시면 서비스, 정책정보, 기관정보 등이 있는데 이중에서 고객센터 > 서비스지원 메뉴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이외에도 자료실, 자주묻는질문, 개선의견수렴 등을 통해 본인이 원하는 정보를 어렵지 않게 찾을수가 있으니 참고하세요.



그리고나면 "무인민원발급 설치장소안내" 라고 나오는데 본인이 조회하고자 하는 지역 및 위치등을 설정해서 '검색' 버튼을 클릭 해주세요.



설치주소 및 장소, 운영시간 등이 나오는데 이 중에서 '설치장소' 를 클릭하시면 보다 상세한 위치와 전화번호, 휴무, 영업시간 등이 나오기 때문에 직접 전화문의를 하고 싶으신 분들은 이를 참고하세요.



등본 및 초본은 24시간 발급이 가능하며 (자치단체 운영시간에 따라 차이가 있으니 직접 문의를 하는게 좋습니다.) 수수료는 200원 입니다.



무인발급기 설치장소를 엑셀 파일로 직접 받아서 검색하셔도 무방 합니다.


본인이 편한 방법을 선택하시면 될것 같아요.


지금까지 주민등록등본 무인발급기 위치, 이용시간 등에 대한 내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아무쪼록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하는 바램이네요.


즐거운 하루 되시길 바래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