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청원hub 위치 및 개념정리

가자고우 2020. 3. 31. 15:43



여전히 많은 분들이 코로나 때문에 인터넷몰 등을 이용해서 쇼핑을 하는 분들이 많은것 같습니다.


저 또한 그 중 한명이구요..... 하하하


이제 지겹네요. 여기저기 마음놓고 돌아다녀보고 싶습니다. 요즘 날씨도 좋은데 말이죠...



각설하고,  오늘은 청원hub 위치, 각 개념 등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쇼핑하는 업체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저는 주로 원삼, 옥천, 청원 등의 허브지역에 머물다가 집으로 배송되는 경우가 많더라구요. 


이곳들의 특징은 과거보다는 나아졌지만 상대적으로 배송이 조금은 늦는듯한 느낌이 든다는 겁니다.


(물론 지극히 제 개인적이 생각일수도 있어요^^)



대략적인 개념부터 살펴보자면, 간성이라는것은 중계지와 중계지 등을 연결하는 운행 노선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동경로' 라는 것이지요.


'상차' : 물건을 실어 이동중 , '하차' : 물건을 빼서 분류 작업중




그리고 배송이 조금은 지연되는 지역들의 공통점 중 하나가 바로 '행낭포장' 인데요.


이는 작은크기의 물건을 파손이나 분실등의 위험에서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 재포장 한다는것을 의미하고 하차 -> 행낭포장 -> 상차 순으로 진행이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지역명 끝에 붙는 허브는 대리점들로부터 배송될 물건을 한군데 모은뒤 재분류 하는것이라고 하네요.


요즘은 주로 우체국과 CJ대한통운을 이용하는 분들이 많은데 청원 또한 대한통운에서 분류를 하는 곳입니다. 최근에는 과거에 비해 그 속도가 상당히 빨라졌다고 하니 그냥 조금만 여유를 가지고 기다려 보시면 어떨까 싶네요.


배송조회를 함에 있어서 '간선상차' 라는게 보인다면 현재 본인의 집에 머지않아 도착한다는 것을 의미 합니다.


청원hub 위치와를 살펴보니 "충북 청주시 서원구 남이면 연청로'에 위치하고 있네요.



이상으로 해당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