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소득금액증명원 발급은 직장 근로자는 연말정산을 위하여 또는 사업자가 자신의 소득금액을 증명하여 종합소득세 신고를 하기 위한 용도로 발급하는데요. 





그 외에도 해외비자 발급이나 금융상품 이용시 금융권의 요구로 인해 발급하기도    합니다.


과거에는 세무서를 방문하여 신청양식에 직접 작성하는 번거로움이 있었으나 요즘에는 쉽고 간편하게 인터넷으로 발급이 가능합니다.





오늘은 소득금액증명원 발급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를 통해서 발급을 할 수 있는데요.


우선 홈페이지에 접속을 해주시면 됩니다.


네이버 포털 검색을 이용하여 홈페이지를 클릭하여 접속하여 주세요.





접속하시면 메인 화면 중앙에 조회/발급, 민원증명, 신청/제출, 신고/납부, 상담/제보, 세무대리인 등 다양한 메뉴들을 볼 수 있으며 여기에서는 '민원증명'을 클릭하여 주세요.





민원증명 이용시간과 이용절차를 볼 수 있는데요. 참고하여 진행하시면 되겠네요.


소득금액증명원 발급을 위해서는 국세청 홈택스 회원 로그인 또는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해주셔야 합니다.





로그인을 절차를 진행하신 다음 우측 민원증명신청 메뉴에서 '소득금액증명' 을 클릭하여 주세요.





로그인을 하였기 때문에 기본 인적 사항은 자동으로 입력하여 나타나게 됩니다.


확인하신 후 신청내용의 각 항목을 원하시는 목적에 맞게 선택하여 주세요.


수령방법 또한 원하시는 데로 체크하신 다음 '신청하기' 를 클릭하여 주시면 발급이 완료됩니다.





지금까지 쉽고 간편한 방법으로 소득금액증명원 발급하는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필요하신 분들께 유익한 정보가 되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