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포스팅에서는 현금영수증 발급방법에 대해서 써내려 가볼까 합니다.





직장인이면 어느 누구나 연말정산을 하게 되는데요.


영수증 발급같은 경우 연말정산때 소득공제 혜택을 위해서 이용하게 되는데요.


현금영수증 발급방법은 2가지 입니다.


1. 카드신청


2. 핸드폰 등록


그러나 아직 이에 대해서 잘 모르는 분들이 많으신 것 같더라구요.





우선 인터넷 국세청 홈택스 사이트를 이용하시면 손쉽게 발급이 가능합니다.





N 이나 D 사의 검색을 통해 '국세청 홈택스' 를 검색하셔서 접속 하시고 화면 중앙에 다양한 메뉴가 있습니다. 이 중에서 "발급수단"을 클릭하세요.





그리고 우선, 현금영수증 전용카드 신청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현금영수증 발급방법 전혀 어렵지 않죠?





계속해서 설명을 이어나가자면 모든 업무 및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로그인을 해야하기 때문에 로그인을 하시고 소비자용/사업자용 각 전용카드 신청이 가능합니다.





원하는 곳에 '전용카드 신청' 하기를 클릭하시면 신청관리 항목이 나오게 됩니다.


절차에 따라 꼼꼼히 진행해 주세요.





그리고 두번째 방법으로 핸드폰 등록방법 같은경우 다시 발급수단으로 돌아가서 '소비자 발급수단관리' 를 클릭하시고 본인의 핸드폰 번호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이상으로 현금영수증 발급방법과 관련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